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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약관을 읽고 동의해주세요.

「최종 수정 일자」 2020. 7. 1.

1장 | 총칙

제1조 목적

  • 1. 이 약관은 ㈜스마트소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컨설팅 연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고 이를 통하여 회사와 이용자가 알아야 할 사항을 숙지, 상호 신뢰의 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잡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사이트 가입시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동의함에 체크하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원으로 등록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순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회사에서는 서비스 이용 수수료 등을 포함하여 각종 약관을 어느 시기에나 변경할 권리를 갖고 있으며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고, 변경된 약관은 홈페이지 공지, 회원가입 시 공지 또는 전자우편 등의 기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회사는 또한 “마지막 수정일”의 날짜를 약관의 가장 상단에 나타내고 이는 서비스 이용약관뿐만 아니라, 결제서비스약관, 환불규정, 개인정보처리방침 약관 모두가 해당됩니다.
  • 3. 기존 회원들은 회사가 변경된 약관의 수정사항을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공지한 경우,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경우에 변경 사항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고, 수정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사이트와 서비스 이용을 즉시 중단하거나 탈퇴함으로써 약관의 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사항의 처리

  • 1.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 안내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리)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 :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일반 회원과 컨설턴트 회원으로, 가입 형태에 따라 개인회원과 단체회원으로 구분하며 상호 간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전환할 수 있으며, 일반 회원과 컨설턴트 회원 모두에게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 가. 일반회원 : 잡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정해진 회원등록 양식에 따라 등록을 한 자
      • - 개인회원 :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개별적으로 사이트에 가입한 회원하고 회원ID를 부여 받은 회원
      • - 단체회원 :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회사가 발급하여 단체에 부여한 유료회원 코드를 입력하여 사이트에 가입하고 회원ID를 부여 받은 회원
      • - 신청회원 : 일반회원 중 컨설팅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컨설팅을 신청하고 비용을 결제한 회원
    • 나. 컨설턴트 회원 : 컨설팅 신청자를 구하기 위해 회원등록 이후 별도의 약관에 동의하고 컨설턴트 등록 양식에 따라 등록을 신청하여 승인받은 자
  • 2. 사이트 :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로,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 - jobeasy.kr
  • 3. 서비스 : 상기 사이트에 회원이 접속하여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기능과 커리어분석 및 컨설팅과 같은 결제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는 기능을 통칭합니다.
  • 4. 잡이지 컨설팅 : 잡이지 사이트를 매개로 하여 컨설턴트와 일반회원이 진행하는 온라인 컨설팅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5조 중개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 1. 중개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 간에 수업의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 2. 결제서비스는 회원 상호간에 수업의 매매에 있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 3. 회사는 회원 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를 제공하고 회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회사자인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장 | 회원정보의 보호

제6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 1.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합니다.
  • 2. 회사가 정보수집·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 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8조 가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 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계정, 성명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 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5.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잡이지 사이트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공지합니다.
  • 6.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7.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8.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가.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나.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상품 판매 또는 기타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 2개월간 물품거래내역이 존재하는 회원의 계정,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그 외 제공받은 개인정보, 해지 및 회원자격정지 관련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보관합니다.
    • 다.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라.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실제 구매신청 시(신청회원) 또는 컨설턴트 등록 시(컨설턴트 회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의 수집·취급·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 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포함하여 잡이지 사이트에 공개합니다.
  • 9.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잡이지 사이트에 공개합니다.

제7조 회원 정보, 이력서 노출

  • 1. 단체회원의 회원정보 및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은 해당 기관에서 항상 열람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정상적인 서비스를 위한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회원정보,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온라인 컨설팅 서비스에 필요한 회원정보,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의 정보를 컨설턴트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중개서비스의 이용

제8조 중개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 1.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일반거래, 합의거래 등이 있습니다. 중개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중개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매매의 특성, 절차 및 결제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매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 3. 회원은 이메일(e-mail)과 비밀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컨설팅을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카테고리 별로 회사가 지정하는 중개서비스에 대해서는 컨설턴트가 될 수 있는 자격요건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제한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서 공지합니다.
  • 4. 회원이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결제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직거래 신고가 접수 될 경우 사이트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9조 중개서비스의 활용 방식과 제한 정책

  • 1.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판매/구매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정지된 회원은 중개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중개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판매/구매관리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2. 회원자격의 정지와 중개서비스의 이용제한
    • 가. 불법홍보 또는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로 인한 회원자격정지
      회사는 타 사이트 등에서 잡이지 서비스를 이용한 불법적 홍보행위,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의 적발 시 이용 제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의 내용
        • - 1회 경고
        • - 2회 30일 이용정지
        • - 2회 30일 이용정지
    • 나. 직거래 유도 행위
      회사는 상호간의 신뢰도 증진 및 서비스의 품질 보장을 위해 직거래유도행위에 대하여 그 적발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제한을 부과합니다.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이용계약해지 전 부과된 제한은 그대로 유지되며 해지 시로부터 재가입까지의 기간은 적발횟수 차감 기간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의 내용
        • - 1회 경고
        • - 2회 30일 이용정지
        • - 3회 회원자격의 영구정지
    • 다.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카드거래 또는 매매부적합컨설팅의 등록행위
      회사는 허위거래, 매매조작행위 등 매매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카드거래행위, 매매부적합컨설팅의 등록행위, 불법 통신과금 서비스 이용행위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중개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컨설턴트의 경과실에 의해 회원자격의 정지 또는 중개서비스의 이용제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컨설턴트가 자진 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라. 장기휴면회원의 경우
      회사는 컨설턴트 회원이 60일 이상 로그인 하지 않은 경우 등록한 컨설팅을 중단처리 할 수 있고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 2항에 따라 자동 탈퇴 및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판매/구매이력이 있는 회원의 자동탈퇴 및 개인정보 보관, 파기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른 별도 규정에 의하여 관리합니다.
    • 마. 금지행위
      • 1) 허위 정보 입력 금지 :
        허위 정보 입력 금지란 컨설팅에 대한 허위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로 인해 신청회원의 피해나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판매제한, 컨설팅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정책 위반 시
        컨설턴트와 신청회원이 취소, 환불 절차 등 이용정책 위반 및 컨설팅에 상호에게 해가 되는 행동을 끼쳤거나 이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가) 부당 컨설팅 거부
          부당 컨설팅 거부란 컨설턴트가 잡이지 약관이 정하는 운영정책 기준 상의 합당한 이유 없이 특정 회원의 컨설팅 신청을 일방적으로 거부하는 것을 뜻합니다. 단, 컨설턴트의 거부 사유를 회사에게 통보하여 합리적 판단에 기하여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양 측이 인정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차: 부당 컨설팅 거부에 대한 경고 및 개선요청
          • 2차: 컨설턴트 추천 순위 하향 조정
          • 3차: 컨설턴트 노출 중지
        • 나) 임의 취소/임의 환불
          임의 취소/임의 환불은 컨설턴트가 잡이지 약관이 정하는 운영정책 기준 상의 합당한 이유 없이 특정 회원과의 컨설팅 약속을 일방적으로 취소하고 환불 시키는 것을 뜻합니다. 단, 컨설팅의 취소 사유를 회사에게 통보하여 합리적 판단에 의하여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취소하고 환불 할 필요가 있다고 양 측이 인정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차: 부당 컨설팅 거부에 대한 경고 및 개선요청
          • 2차: 컨설턴트 추천 순위 하향 조정
          • 3차: 컨설턴트 노출 중지
        • 다) 연락두절
          연락두절이란 컨설턴트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유선 또는 메일(e-mail)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가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48 시간 동안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컨설턴트는 정상적인 컨설팅 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정상적인 컨설팅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에 따른 취소, 환불, A/S 등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컨설턴트의 연락두절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연락두절 1차 : 1차 경고 및 개선요청
          • 연락두절 2차 : 2차 경고, 직권으로 환불처리 및 해당 컨설턴트 노출 중지
            ※1차 경고 후 24시간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연락두절 2차라 칭함
            ※ 1차 경고 후 3개월 내에 연락두절 상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연락두절 2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바. 추가 계정을 통한 컨설팅 등록
      회원이 추가 (개인)계정을 사용하여 최초 가입 계정과 동일한 컨설팅 주제로 컨설턴트를 등록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자격 정지, 컨설팅 신청 제한, 컨설턴트 순위 하향 조정 등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 사. 기타 위법·부당행위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항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의 잡이지 사이트, 시스템, 서비스를 스팸 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타인계정 도용 등 범죄 또는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 2) 컨설팅 이행 또는 컨설팅비용을 송금해야 하는 경우에 무단으로 잠적/ 회피 하는 경우
      • 3) 거래이행을 위한 신청회원 또는 회사로부터의 연락 회피나 제재 회피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정보의 수정을 거부하거나 지연하는 경우
      • 4) 게시판(예시: 블로그) 등을 통하여 불법정보를 유통하거나 유통을 시도한 경우
      • 5) 잡이지 사이트, 정보, 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 6) 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 7) 수출 관리 법령과 게시된 규칙, 제한을 위반하여 잡이지의 웹 서비스 및 관련 툴을 수출 또는 재수출하는 경우
      • 8) 잡이지 서비스에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 9)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수집 하거나 마케팅 등 수집 목적 외로 이용하는 경우
      • 10) 회원이 다른 회원의 저작권, 초상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관련법령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 11) 만족도조사가의 내용 중 욕설, 비방 혹은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경우
      • 12)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가 있거나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아. 리뷰 및 커뮤니티 사용 정책
      회사는 서비스와 컨설팅에 관한 후기를 작성할 수 있는 리뷰 장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이 작성한 내용들이 다음 각 항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1) 작성 내용은 컨설턴트, 컨설팅과 관련하여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아야 합니다.
      • 2) 입력란에 상품 URL, 제휴 코드, 이메일 주소 또는 링크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
      • 3) 평점을 높이거나 낮출 의도로 허위 리뷰를 출시하거나 강요할 수 없습니다. 만일 허위 리뷰를 작성, 권유한 정황이 포착될 경우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으며, 컨설턴트의 경우 컨설팅 삭제까지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4) 컨설턴트는 컨설팅에 관한 자료나 기타 조건 등을 통해 리뷰 작성을 요구하거나 강제적으로 높은 평점을 요구하는 리뷰를 할 수 없습니다.
      • 5) 노골적인 성적 표현이나 욕설이 포함된 내용을 등록해서는 안 됩니다.
      • 6) 컨설턴트와 회원을 모욕, 증오, 위협, 또는 희롱하는 내용을 등록해서는 안 됩니다.
      • 7) 다른 사람으로 가장하거나 다른 사람 또는 법인과의 제휴 관계를 허위로 기술 또는 표시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에 대한 예의를 갖추며 공격하지 않아야 합니다.
      • 8) 리뷰는 컨설팅 당 1번만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최초 작성 이후에는 수정만이 가능하며, 삭제 후 다시 작성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작성 60일 이후에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자. 잡이지 내 제공하는 1:1대화 기능을 악용하는 행위
      회원은 컨설턴트와 직접적으로 1:1대화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작성한 내용들이 다음 각 항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은 잡이지 내 제공하는 문의 기능을 활용하여 특정 서비스 및 상품의 홍보 행위를 할 수 없으며, 구인, 구직, 섭외, 영업 등의 제안 행위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 2) 회원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 되는 내용과 첨부파일을 전달해서는 안 됩니다.
      • 3) 회원이 상대방의 업무를 방해할 목적으로 스팸성 메시지를 발송해서는 안 됩니다.
      • 4) 회원 간 잡이지 서비스를 활용한 특정 상품 추천, 서비스 추천 및 매매 유도, 강매 등 일체 행위를 금합니다. (보험 상품, 주식 종목 추천, 부동산 매매, 화장품, 건강보조제, 정수기, 서적, 각종 회원권 및 이용권, 타 서비스의 회원 가입 유도, 부업 유도, 자격증, 수수료 발급 등의 일체 행위)
    • 차. 잡이지 서비스 상담 시 문제 행위
      회원은 잡이지의 임직원, 상담원, 컨설턴트, 피용자, 업무수탁자와 서비스에 관해 문의할 시 모욕감을 줄 수 있는 행위를 금합니다.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표현 모두를 금하며 이를 어길 시 영업방해에 의한 민사, 형사적 법적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컨설팅을 제공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컨설턴트 또는 신청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 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컨설팅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컨설팅취소, 컨설팅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장 | 회사 및 회원의 권리와 의무

제11조 컨설턴트의 의무

  • 1. 컨설턴트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컨설턴트의 등록, 거래진행 과정의 관리, 신청회원에 대한 컨설팅 이행, 또는 환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 2. 컨설턴트는 회원의 질문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 3. 회사 및 컨설턴트는 신청회원의 행위가 허위 또는 불법 결제에 해당하는 경우 및 신속한 거래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컨설턴트가 예상치 못한 컨설팅 불능 등으로 정상적 거래이행이 곤란하여 거래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신청회원에 대한 통지, 환급(에 필요한 조치) 등 관계법령이 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4. 컨설턴트는 신청회원의 승인요청을 거절하는 경우, 24시간 이내 거절의사와 함께 불가사유를 신청회원에게 전달하여야 합니다.
  • 5. 컨설턴트의 등록은 컨설턴트 등록 서비스 화면상의 등록 양식에 따라야 하며, 컨설팅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의 경우에는 해당 컨설팅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개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해당 컨설턴트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6. 컨설턴트는 컨설팅등록 시 불법적인 거래를 유도하는 문구 및 신청회원의 정당한 권리(컨설팅 시작 24시간 전 환불, 첫 컨설팅에서의 OT 포함)를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아니 되며,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구매평가, 컨설팅횟수 등을 조작하거나 기타 판매가장등록 등 중개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 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관련 회원이나 해당 거래에 대하여 거래취소, 컨설팅 중지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7. 컨설턴트는 회사의 명칭, 로고 및 회원의 회원등급 표시를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임의로 사용하거나 지정된 곳 이외의 장소에 표시하여서는 안 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8. 컨설턴트는 회사의 잡이지 사이트, 모바일 잡이지에서의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 9. 컨설턴트는 자신의 컨설턴트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 시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컨설턴트가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 시까지 해당 컨설턴트의 컨설팅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0. 컨설턴트는 통신판매중개 의뢰 및 그와 관련한 계약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컨설턴트 등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원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될 수 있습니다.
  • 11.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특정 컨설턴트가 관계하고 있는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2. 신청한 신청회원에 대한 의무를 다합니다.
    • 가. 컨설턴트는 모든 컨설팅에 있어 성심과 성의를 다하여 신청회원을 지도해야 합니다.
    • 나. 컨설턴트는 신청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컨설팅에 관한 조건(컨설팅횟수, 컨설팅비용, 시간 등)을 일방적으로 변경할 수 없으며, 컨설팅 시작 24시간 전까지는 변경 사항을 알려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만일 신청회원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 수령한 컨설팅비용을 모두 환불해야 합니다.
    • 다. 컨설턴트는 자신의 신상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자신의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 라. 컨설턴트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해서는 안 됩니다.
      • 1) 다른 이용자의 계정을 부정 사용하는 행위
      • 2)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행위
      • 3) 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 4)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5)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당사가 정한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6) 객관적으로 범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 7) 당사와 신청회원과의 협의 없이 제 3자를 컨설팅에 대리 참석시키는 행위
      •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마. 컨설턴트는 컨설팅 진행 시, 명시한 최소 인원이 모집 되지 않을 경우 해당 컨설팅에 폐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컨설팅 진행이 예정되어 있던 신청회원에게는 컨설팅 진행 시각 24시간 전까지 신청회원에게 컨설팅 진행여부를 신청회원에게 고지하여야 하며 사유를 필수적으로 알려야 합니다.
    • 바. 컨설팅비용 정산 이후 컨설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은 사실이 확인 될 경우 정산 받은 비용은 전액 잡이지 회사로 입금하고 잡이지 약관에 따라 정상적인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컨설턴트는 노출도 감소, 컨설팅 중단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3. 컨설턴트가 성실히 컨설팅을 이행하지 않거나 일방적으로 계약을 파기할 경우, 당사는 관계법령에 의해 컨설턴트을 고소, 고발 조치 및 회원 자격박탈 등을 취할 수 있으며, 해당 컨설턴트는 이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감수합니다. 또한, 신청회원의 컨설팅 전문성에 대한 의문제기, 컨설팅에 대한 불충분한 준비, 지각 및 무단 연락두절에 대하여 신고 건수에 따라 다음과 같은 삼진아웃 조항을 적용합니다.
    • ① 2건 이상의 신청회원 신고 접수 시: 경고조치 및 2주간 컨설팅 추천 노출도 0으로 표기
    • ② 3건 신고 접수 시: 잠정적 영구 컨설팅 중단 조치
  • 14. 컨설턴트의 계정 공유 및 계정 재판매, 유/무상 양도 등을 금지합니다. 금지된 행위를 한 회원은 당사의 개인정보 불법유출, 영업방해 및 이미지 훼손에 대한 손해배상을 해야 하며, 계정은 사전통보 없이 강제로 자격 박탈 처리됩니다.

제12조 일반회원의 권리

  • 1. 일반회원은 자신의 개인 신상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2. 일반회원은 자신의 조건에 적합한 컨설턴트를 선택하고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3. 일반회원은 컨설턴트의 개인적인 사유로 컨설팅이 중단된 경우, 지급한 컨설팅비용 전부에 대한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제13조 일반회원의 의무

  • 1. 일반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당사가 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2. 일반회원은 컨설턴트의 사전 동의 없이 컨설팅에 관한 조건(컨설팅횟수, 컨설팅비용, 시간 등)을 일방적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 3. 일반회원은 가입시 기재한 정보에 변동이 생길 경우 회원정보 수정 및 관련 문의 접수를 위해 정보를 최신으로 갱신을 해야 합니다. 이를 진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일반회원에게 있습니다.
  • 4. 컨설턴트에게 일반회원이 불쾌한 언어 사용 및 행동, 컨설팅과 관련 없는 요청/ 이상 행동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 당사는 일반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합니다. 단, 중대한 범죄와 관련될 수 있는 사항으로 판단되는 경우, 민/형사상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며 당사는 즉시 회원자격의 영구 탈퇴 조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5. 회원이 입력할 수 있는 데이터 관리는 회원 본인이 하고 데이터의 내용이 부적절하거나 사회적 통념에 어긋날 시에는 회사가 수정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데이터로 인해 허위사실이나 명예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될 시 사전 통지 없이 자료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6. 일반회원은 컨설턴트의 컨설팅 내용 및 컨설팅자료, 판매자료 일체를 수취하여 재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를 금합니다. 또한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 7. 자신을 제외한 잡이지의 모든 회원이 서비스 내 게시한 정보를 회사와 유저 모두에게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다른 회사에 제공할 수 없습니다.
  • 8. 일반회원은 거래 의사 없이 구매, 취소를 반복해서는 안 됩니다. 거래 의사 없이 의도적으로 반복적으로 구매와 취소를 반복한다고 판단할 시, 잡이지는 전체 컨설턴트에게 해당 사실을 공지하고 회원 자격의 잠정 중지 및 영구적 박탈 등 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가. 1건 신고 접수 시: 당사에서 상황에 대해 파악한 후, 경고조치
    • 나. 2건 신고 접수 시: 컨설턴트가 확인할 수 있도록 일반회원이 수강 신청한 컨설팅신청서에 게시 및 표기
    • 다. 3건 신고 접수 시: 회원 자격의 영구 정지

제14조 당사의 권리

  • 1. 당사는 컨설팅 연결의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컨설턴트에게 학생증, 재학/졸업 증명서, 주민등록증에 준하는 신분증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제 1항과 같은 목적으로 당사의 사이트에서 컨설턴트에게 온라인상 본인인증 절차를 밟도록 할 수 있으며, 컨설턴트는 이에 응해야 합니다.
  • 3. 당사는 다음과 같은 회원의 자격을 예고 없이 박탈할 수 있습니다.
    • 가. 회원의 개인신상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 나. 가입된 정보와 실제 이용자가 다를 경우
    • 다. 사이트에서 취득한 회원정보를 양도하거나 중개에 이용할 경우
    • 라.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아 3회의 경고조치 이후에도 시정되지 않을 경우
      • 1) 1회 약관 위반에 대한 통보 및 시정조치 알림
      • 2) 2회 경고 조치 알림
      • 3) 3회 30일 회원 자격 정지
    • 마. 외부거래 및 결제 부정행위 (직거래 행위)
      • 1) 회원이 상호간 잡이지 서비스 내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다른 방식의 결제를 유도, 실제 거래하는 행위 일체 (연락처, 소셜계정, 이메일, 메신저, 블로그, 유튜브채널, 각종 URL활용 등)
      • 2) 회원 상호간 기타 혜택 제안 등을 통해 외부 거래를 유도하는 행위
      • 3) 일반회원이 본인이 아닌 타인 명의를 도용하여 결제하는 행위
      • 4) 위의 각 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결제 부정행위
    • 바. 환불 기간이 끝난 이후 컨설턴트/신청회원의 개인적인 사유로 생기는 환불 분쟁의 경우, 잡이지 측에서는 별도의 개입과 판단 대신 약관에 명시된 환불 규정 원칙을 적용
  • 4. 잡이지에서 자체 제작한 모든 컨텐츠 (사진, 영상, 웹, 뉴스 등)의 본 저작권은 제작자인 잡이지에게 있으며, 제작한 컨텐츠들은 잡이지의 서면동의 없이 무단배포 및 수정을 금지합니다. 허가 되지 않은 행위는 저작권 침해로 간주되며 엄격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당사의 의무

  • 1. 당사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본 서비스를 실시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다.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라. 설비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2. 당사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이외의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 가. 관계법령에 의해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 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16조 면책조항

  • 1. 당사는 일반회원과 컨설턴트의 독립적이고 자발적인 의사에 따라 컨설팅을 신청, 협의, 결정할 수 있도록 사전에 동의한 정보와 방식으로 중개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잡이지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한 사실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학력 인증, 신분증 인증, 경력 인증에 대해 정확히 인증 자료를 확보하고 이를 서비스 내에 표시합니다. 이에 대한 허위 정보 보증은 잡이지에게 책임이 있으며 잡이지의 허위 신분증과 자격증을 보증한 경우 잡이지의 귀책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국가공인 자격증과 같이 명확히 시기와 보증번호 등을 확인할 수 없는, 인성, 업무 경험 등과 같은 정성적인 부분에 대한 정보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로 인해 발생하는 정신적인 피해 및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당사는 신청회원과 컨설턴트와의 컨설팅방식, 결제방식, 환불 규정들은 잡이지의 각 약관 규정들을 따르나, 상호간의 협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규정이 면칙 될 수 있도록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약관과 다르게 컨설팅을 진행한다는 상호 협의가 있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분쟁과 관련한 책임은 당사자들이 지며, 당사는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 3.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또한 서비스 제공의 지연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또는 고객정보가 유출된 경우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당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당사의 책임은 면제됩니다.
  • 5.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되는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로 인해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한 경우 배상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자격의 박탈

  •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강제탈퇴 하거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라. 타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계정으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사. 회사 직원 및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기 위해 등록을 한 경우
    • 아.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자.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2. 컨설턴트가 컨설팅을 이행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계약을 파기하고 신청회원에게 컨설팅비용을 환불하지 않을 경우, 당사는 해당 선생님의 회원자격을 박탈함과 동시에 관계법령에 의해 컨설턴트를 고소, 고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피해자가 고소, 고발 조치를 취한 경우 당사는 적극 협조합니다.
  • 3. 잡이지 사이트는 신청회원과 컨설턴트 간의 컨설팅 연결 및 잡이지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사교육 기관이 신청회원을 모집하거나 광고 등에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예고 없이 회원자격을 박탈합니다.
  • 4. 타인에게 계정 공유, 기타 상업 및 비상업적으로 서비스 이용 시 회원등록 취소 및 강제탈퇴 처리되며, 당사의 운영상의 영업방해 및 이미지 훼손에 대한 손해배상과 개인정보 무단수집에 대한 모든 민/형사적 책임을 집니다.

제18조 분쟁의 해결

  • 1. 당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서로 필요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나. 제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상호 합의 하에 정한 소재 법원으로 합니다. 상호 합의점이 도출되지 않는 경우, 민사상에서 정하는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용약관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일로부터 7일전,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 전에 잡이지사이트 공지사항, 이메일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20년 07월 01일
  • 시행일자 : 2020년 07월 08일

「최종 수정 일자」 2020. 6. 29.

㈜스마트소셜(이하 “회사”라 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이를 인터넷사이트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이용하는 서비스의 형태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제공, 파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그리고 수집된 개인정보는 이용목적 범위 외의 용도로 활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에 대한 내용이 변경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반드시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수집된 정보에 대하여 이용자는 충분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었을 때는 이용자께 항상 알리며,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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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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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화상컨설팅
        이력서, 자기소개서, 커리어분석 결과(종합보고서), 컨설팅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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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 5년
    • 3) 부가가치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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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해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1.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 2. 쿠키의 사용 목적
    사이트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제2조와 같으며 제1조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 3. 쿠키 설치, 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 1.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각종 데이터는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통해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새로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적용하여 개인정보가 훼손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탐지 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 3.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되며,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내부 감사 절차를 통해 보안이 유지되도록 시행하고 있습니다.
  • 4.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 1.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마이페이지>회원정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 2.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회원탈퇴'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3.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 4.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및 이용자 고충 처리

  •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유출을 방지하는 책임자로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우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여 사고가 발생할 시에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단, 기술적 보완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과 같이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멸실,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자료에 의한 각종 분쟁 등에 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 2.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보호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 름 : 김희동
      소 속 : 대표이사
      연락처 : 070-7834-7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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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이 름 : 신화송
      소 속 : 상무
      연락처 : 070-5118-0061
      이메일 : hsshin@smartsocial.co.kr
  • 3.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spo.go.kr / 국번없이 1301)

제10조 고지의 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9년 2월 25일에 최초로 제정되었으며, 정부 및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며, 본 정책은 시행 일자에 시행됩니다.

  • 1. 공고일자 : 2020년 7월 1일
  • 2. 시행일자 : 2020년 7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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